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카피렌탈 (www.copyrental.kr 이하 회사라 함)()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준수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의 처리와 보호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웹사이트에 안내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24722일부터 시행됩니다

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가 당사에게 제공하는 모든 개인 정보에 대한 이용자의 권리와 당사의 방침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당사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총칭하여 "서비스") 이용에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사용이 포함됩니다.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 정보가 어떻게 수집 및 사용되는지 인지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당사가 수집 및 수신, 처리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설명합니다. 또한 본 방침은 이용자의 개인 정보 수집 및 사용, 공개에 적용됩니다.

당사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이용자는 당사가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및 처리, 사용, 3자에게 제공, 저장하는데 명시적으로 동의하고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된 이용자 개인 정보에 관한 당사의 규칙 및 정책을 수락하게 됩니다.

이용자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그 내용을 이해했음을 인정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당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용자는 언제든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제6조의 일정 정보 보유 기간 조항에 따라 이용자의 계정을 삭제함으로써 당사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사용해도 된다는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회사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회원서비스 등을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채권추심, 요금결제정산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이용자의 민원 및 사무업무 처리

이용자의 상담기록, 접수기록, 계정, 웹사이트 기록, 콘텐츠 사용 기록, 채팅 기록, 신원 확인, 이용자의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서비스 이용 마케팅, 광고의 활용

홍보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신규 제품/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유무 및 빈도 파악 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기타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필수항목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3.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개인정보 항목을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3>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 이용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성명, ID, 비밀번호, 자택주소, 생년월일, 전화번호(자택, 회사, 사무실, 팩스, 휴대폰 등의 기타 번호), 이메일 주소, 회사명, 설치일, 이사일, 이사화물의 목록, 거주조건, 서비스 신청 사유, SNS계정 정보,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주문정보, 결제정보, 구매정보,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고객 상담기록 및 처리정보, 당사 및 제3자로부터의 마케팅 정보 수신 여부, 신원, 회원정보, 거래정보, 기기 사용정보 및 기타 기술 관련 정보,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수단 정보, 외국인 여부, 그 외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 개인정보 수집방법은 메일링서비스, 설문조사, 이벤트행사, 서면양식, 홈페이지, 전화 팩스, 배송요청, 경품행사, 제휴 파트너 협력사 제공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등에 관한 기록 : 3

 

고객 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정정 및 삭제 요청 시 해당 정보를 즉각 삭제합니다.

 

 


4.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기 위하여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습니다.

 

2)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그 동의 표시를 확인하였음을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리는 방법으로 그 사실을 확인합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이용기간


1)회사는 법령에 따라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3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 이용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신원정보, 연락처 :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기간 동안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계정이 삭제될 때까지) 보관됩니다.

거래 정보 :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기간 동안(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계정이 삭제될 때까지) 거래일로부터 최소 10년간 보관됩니다.

기기 및 기타 기술 관련 정보 / 사용 정보 :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기간 동안(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계정이 삭제될 때까지) 및 계정 삭제일로부터 7년간 보관됩니다.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수단 정보 :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기간 동안(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계정이 삭제될 때까지) 및 계정 삭제일로부터 7년간 보관됩니다.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3) 분쟁 또는 예외 사유 시에는 보유기간 까지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위의 보관 정책에 명시된 기간이 끝날 때까지 당사가 보관합니다. 개인 정보를 파기할 경우 해당 정보의 복구 및 재생이 불가하도록 조치를 취하고 개인 정보가 포함된 전자 파일은 파일 재생이 불가한 기술적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개인 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이 종료되었으나 준거법에서 정한 목적 등 기타 사유로 개인 정보를 지속적으로 보유해야 하는 경우, 해당 개인 정보는 다른 유형의 개인 정보와 별도로 보관 및 유지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등에 관한 기록 : 3

 

고객 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정정 및 삭제 요청 시 해당 정보를 즉각 정정 및 삭제 처리합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보존 근거는 “5.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항목에서 확인 가능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쇼핑몰 플랫폼 서비스, 배송 서비스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본 방침에 명시된 개인 정보를 자신들의 서버에서 처리하는 업체들입니다. 이러한 업체들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사용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또한 아웃소싱 서비스 제공 업체와의 정보 공유에는 개인 정보 보호법 및 규칙, 규정을 따르는 아웃소싱 계약이 적용됩니다.

당사의 서비스에는 제3자가 운영하는 외부 사이트 또는 리소스로 연결되는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그러한 사이트 또는 리소스의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관행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및 리소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검토하고 해당 제3자가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제공받는 자

회사의 각 거점별 지점 협력사, 업무제휴 체결 협력사, 고객의 서비스 담당 협력사, 지역별 총판 및 대리점, 회사의 업무관련 그룹사, 이벤트 공동개최사

- 사무기기 렌탈 : 전국 카피렌탈 지사, 가맹점(지점)

- 사무기기 구매 : 전국 카피렌탈 지사, 가맹점(지점)

- 사무용품 / 소모품 구매 : 전국 카피렌탈 지사, 가맹점(지점)

- 에어컨 이전 설치(선택시) : 이사타임 가맹점(지점)

- 인터넷 신규 가입(선택시) : 주식회사 디에스씨(https://24time-rental.com/)

- 가전 렌탈 신청(선택시) : 주식회사 디에스씨(https://24time-rental.com/)

 

 

* 제공받은 자의 개인 정보 이용 목적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채권추심, 요금결제정산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이용자의 민원 및 사무업무 처리

이용자의 상담기록, 접수기록, 신원 확인, 이용자의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서비스 이용 마케팅, 광고의 활용

홍보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신규 제품/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유무 및 빈도 파악 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기타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필수항목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및 트위터와 같이 당사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과 관련한 기능, 플러그인, 위젯, 툴을 제공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및 네트워크 회사(: 계정 로그인, 소셜 미디어에서 친구 및 팔로워와 콘텐츠 공유), 이용자가 이러한 기능이나 플러그인, 위젯, 툴을 사용하기로 선택한 경우 특정 정보가 해당 소셜 미디어 회사와 공유되거나 해당 소셜 미디어 회사로부터 수집될 수 있습니다. 어떤 정보가 공유되거나 수집되고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소셜 미디어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조하십시오.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성명, ID, 비밀번호, 자택주소, 생년월일, 전화번호(자택, 회사, 사무실, 팩스, 휴대폰 등의 기타 번호), 이메일 주소, 회사명, 설치일, 납품일, 이사일, 이사화물의 목록, 거주조건, 서비스 신청 사유, SNS계정 정보,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주문정보, 결제정보, 구매정보,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고객 상담기록 및 처리정보, 외국인 여부, 그 외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 사무기기 렌탈 : 렌탈제품명, 성명, 휴대폰번호, 설치주소, 설치일

- 사무기기 구매 : 제품명, 성명, 휴대폰번호, 설치주소, 설치일

- 사무용품, 소모품 구매 : 제품명, 성명, 휴대폰번호, 납품주소, 납품일

- 에어컨 이전 설치(선택시) :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도착지 주소), 서비스일, 에어컨 유형 및 수량

- 인터넷 신규 가입(선택시) :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도착지 주소), 서비스일, 원하시는 인터넷 가입 종류

- 가전 렌탈 신청(선택시) :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도착지 주소), 서비스일, 원하시는 가전 렌탈 종류

 

*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를 통해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3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 고객 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정정 및 삭제 요청 시 해당 정보를 즉각 정정 및 삭제 처리합니다.

 

 


8. 추가적인 이용제공 판단기준

 

1)회사는개인정보 보호법15조제3항 또는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법 집행 기관, 공공 기관, 기타 사법 기관 및 조직:정보 공개가 법적으로 요구되거나 당사가 신의성실 원칙에 따라 정보 공개가 합리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다음과 같은 경우, 개인 정보를 공개합니다.

 

- 법적 의무나 절차, 요청을 준수해야 하는 경우

 

- 서비스 이용약관 및 기타 계약, 정책, 표준을 이행해야 하는 경우(해당 약관 및 계약, 정책, 표준에 대한 잠재적 위반을 조사해야 할 경우 포함)

 

- 사기, 보안 또는 기술 문제를 감지, 예방 또는 해결해야 하는 경우

 

- 법이 요구 또는 허용하는 바에 따라 당사, 이용자, 3자 또는 대중의 권리, 재산 또는 안전을 보호해야 하는 경우 (사기 방지를 위해 다른 회사 및 조직과 정보를 교환하는 경우 포함)

 

- 당사는 회사나 사업체를 매각 또는 매도하거나 다른 회사나 사업체와 합병 또는 제휴하는 경우, 당사 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판매할 경우, 조직 개편이나 파산 또는 청산할 경우, 이와 다른 비즈니스 거래를 이행할 경우 제3자에게 정보를 공개합니다. 이러한 거래의 일환으로 이용자 정보가 공유되거나 전송될 수 있으며, 이후에 제3자가 해당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존중하며 본 제4조에 명시된 합법적인 비즈니스 거래의 일환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아닌 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전송하거나 전달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당사의 서비스 설명, 표적 광고 제공 또는 기타 합법적인 목적을 위해 당사 서비스 이용자 및 판매 관련 정보 및 집계 통계를 잠재적 파트너, 광고주, 스폰서 및 기타 평판이 좋은 제3자에게 공개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정보 및 통계는 익명으로 처리되며 이용자를 식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정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당초 수집 목적인 서비스 제공목적을 위한 것으로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습니다.

- 정보주체는 서비스 계약 과정에서 중개 서비스 특성 상 개인정보의 제공이 있을 수 있음을 예측

가능합니다.

- 정보주체의 요청에 따라 택시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공되는 정보로,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회사의 각 거점별 지점 협력사, 업무제휴 체결 협력사, 고객의 서비스 담당 협력사, 지역별 총판 및 대리점, 이벤트 공동개최사

*위탁하는 서비스

사무기기서비스, 이전설치 서비스(가전제품, 사무기기, 에어컨, 가구, 전자제품 등) 청소, 인테리어, 해충방제, 건물관리, 렌탈 서비스(사무기기, 가전제품, 사무기기, 에어컨, 가구, 전자제품)

*위탁하는 업무

견적계약, 고객민원상담 및 VOC 처리, 구매 및 대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요금추심, 본인확인,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민원처리, 공지사항 전달, 신제품신규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행사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시스템 모니터링, 홈페이지 서비스 처리개발

위탁기간 <3>

 

2)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개인정보 보호법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관리적 조치, 기술적 조치, 물리적 조치를 다음과 같이 취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 정기적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부여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사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물리적 접근통제

회사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 및 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사용자에게 개별적인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운영에 이용되는 서버(http)가 정보주체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정보주체의 PC 또는 모바일에 저장됩니다.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활용하여 개인을 식별하지 않고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 저장 위치에 관계없이 이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와 무결성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당사 시스템 및 기술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는 정보 보안 및 접근 정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호화 기술 같은 기술적 보호 수단을 사용하여 개인 정보를 보호합니다.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당사의 기술적 및 조직적 통제 조치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포함한 당사의 정책 및 절차의 적용을 받습니다. 또한 당사는 일반적으로 허용되는 업계 표준을 준수하여 인터넷을 통해 전송받는 정보를 전송 중일 때와 전송이 끝난 후 보호합니다. 민감 정보(: 신용카드 번호)SSL(Secure Socket Layer) 기술을 사용하여 암호화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당사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을 통한 정보 전송 수단이나 전자 저장 수단 중 100% 안전한 수단은 없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당사는 상업적으로 허용되는 수단을 통해 이용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절대적인 보안은 보장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가 비밀번호를 최소 문자 수, 특수 문자, 대문자 사용과 같은 당사의 요구 사항에 따라 신중하게 정하고 당사 서비스 사용 후 로그아웃 등의 방법으로 계정과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유지함으로써 본인의 계정 및 개인 정보를 무단 접근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쿠키(cookie) 허용 차단 설정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엣지(Edge) :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모바일 단말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 안드로이드 설정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개인정보 보호 기타 개인정보 설정 광고 광고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 아이폰 설정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추적 앱 추적 허용 해제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12. 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에 관한 사항

 

회사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앱을 방문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효과적인 서비스 이용과 광고 및 마케팅을 위해 쿠키 및 타사가 제공하는 SDK를 포함한 태그 등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웹사이트앱으로부터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웹사이트>

* 수집 사업자 : 회사의 업무제휴 체결 협력사, 이벤트 공동개최사

* 수집 종류 : 타겟팅 쿠키, 분석용 쿠키, 분석용 SDK

* 수집 항목 : 웹 사이트 방문, 검색, 구매이력, 사용자의 브라우저 정보, 앱 구매 이력, 광고식별자, 디바이스 정보

* 수집 목적 : 맞춤형 광고 게재, 이용 상황 파악 및 서비스 향상, 통계 분석 및 서비스 향상

 

정보주체는 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의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의 쿠키(cookie) 허용 차단 설정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엣지(Edge) :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모바일 단말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 안드로이드 설정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개인정보 보호 기타 개인정보 설정 광고 광고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 아이폰 설정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추적 앱 추적 허용 해제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1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이하 권리 행사라 함)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2)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홈페이지 내정보 > 회원정보에서 개인정보를 직접 조회수정삭제하거나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은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를 요구할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35조 제4항 및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자동화된 결정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에 대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았거나, 계약 등을 통해 미리 알린 경우, 법률에 명확히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는 인정되지 않으며 설명 및 검토 요구만 가능합니다.

- 또한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설명 요구는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권리 행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자는 개인 정보 보호 관련 법 및 규칙,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은 권리를 보유합니다.

 

1. 고지 받을 권리: 이용자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당사의 정보 처리 시스템에 입력하기 전이나 차후에 필요할 때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된 정보에 대해 통지 및 제공받을 권리를 보유합니다.

 

2. 거부할 권리: 이용자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 처리를 거부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용자가 이용자의 개인 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거나 보류하는 경우, 당사는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 더 이상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 법적 절차(소환장 등)에 따라 개인 정보가 필요한 경우

- 이용자가 구속되어 있는 계약 또는 서비스와 관련한 업무 수행에 필요한 경우를 포함하여 명백한 목적을 위해 개인 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는 경우

- 법적 의무의 결과로써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는 경우

 

3. 접근할 권리: 이용자는 요청 시 다음 항목들에 합법적으로 접근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 이용자의 처리된 개인 정보 내용

- 이용자의 개인 정보의 출처

- 이용자의 개인 정보 수신자의 이름 및 주소

- 위의 정보들이 처리되는 방식

-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신자에게 공개하는 목적(있을 경우)

- 개인 정보가 정보 주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거나 영향을 미칠 결정의 유일한 근거로 만들어질 가능성이 있는 자동화된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

- 정보 주체에 관한 개인 정보가 마지막으로 접근 및 수정된 날짜

- 개인 정보 관리자의 직함, 이름 또는 신원 및 주소

4. 수정할 권리: 이용자는 요청이 불합리한 경우를 제외하고 개인 정보의 부정확성 또는 오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합리적인 기간 내에 당사가 해당 정보를 수정하도록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개인 정보가 수정된 경우, 당사는 수정 전후 정보 모두에 대한 접근성을 보장하고, 해당 정보의 수신자가 수정 전후 정보를 동시에 수신할 것을 보장합니다. , 이용자의 합리적인 요청에 따라 개인 정보를 수정할 경우, 해당 정보를 수정 전에 전달받은 수신자 또는 제3자에게 기존 정보의 부정확성과 수정 사항에 대해 알려야 합니다.

 

5. 삭제 또는 차단할 권리: 이용자는 당사의 파일링 시스템에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차단, 제거 또는 파기하는 것을 중단, 철회 또는 명령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 다음의 경우를 발견하거나 다음 경우에 대한 실질적인 증거가 있을 경우, 이용자는 본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 정보가 불완전하거나 오래되거나 허위이거나 불법적으로 획득된 경우

- 이용자의 개인 정보가 이용자가 승인하지 않은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을 경우

- 이용자의 개인 정보가 수집된 목적을 위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경우

- 이용자가 이용자의 개인 정보 처리에 반대하거나 그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 정보를 처리해야 하는 다른 법적 근거나 정당한 이해관계가 없을 경우

- 표현 또는 언론의 자유로 정당화되거나 달리 승인되지 않는 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가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경우

- 이용자의 개인 정보 처리가 불법일 경우

- 당사가 이용자의 권리를 침해했을 경우

 



1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양정선

직책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직급 : 이사

연락처 : 1899-3513 (내선연결)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5. 권익침해 구제방법

 

1)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2)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성명 : 양정선

직책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직급 : 이사

연락처 : 1899-3513 (내선연결)

 

 


16.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을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이용자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사항을 검토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용자가 당사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것은 이용자가 변경된 방침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전화상담 신청

1899-3513

[자세히 보기]

빠른상담 신청

[자세히 보기]